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박원순 서울시장, 삼청각 인근 야산서 숨진 채 발견

기사 등록 : 2020-07-10 09:31:00

특별취재팀 webmaster@peoplehope.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박원순 서울시장(64)이 10일 0시 1분 서울 성북구의 삼청각 인근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서울지방경찰청은 “박 시장의 시신을 수습해 서울대병원으로 옮겼다”면서 “정확한 사망 시점이나 원인 등은 부검을 통해 추후 확인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경찰은 9일 오후 “박 시장의 딸 박모 씨(37)가 이날 오후 5시 17분경 112신고센터에 ‘아버지가 유언 비슷한 말을 하고 나갔다’며 실종 신고를 했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몸이 좋지 않다”며 시청으로 출근하지 않았다. 


  경찰은 이날 휴대전화 위치정보 추적을 통해 박 시장의 개인 휴대전화가 마지막으로 꺼진 서울 성북구 주한 핀란드대사관저 부근과 종로구 와룡공원 일대에서 야간 수색을 진행했다.


  경찰 관계자는 “기동대 770여 명과 경찰수색견 9마리, 드론 6기 등을 투입해 수색했다”고 전했다.


  인권 변호사 출신인 박 시장은 아름다운재단 상임이사를 지내고 1994년 설립된 참여연대에서 사무처장으로 일하며 ▲권력기관 감시 ▲재벌개혁을 위한 소액주주 운동 ▲부적격 정치인 낙천·낙선운동 등을 진행했다.


  박 시장은 오세훈 전 시장이 사퇴로 치러진 201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서울시장에 처음 당선됐고 2014년, 2018년 연이어 당선되며 서울시 최초의 민선 3선 시장이 됐다.


  한편, 박 시장은 8일 밤 전직 비서로부터 성추행 고소를 당했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9일 “박 시장의 전직 비서라고 밝힌 A 씨로부터 ‘성추행 피해를 당했다’는 고소장이 접수됐다”며 “A 씨가 변호사와 함께 8일 밤 경찰을 찾아와 9일 새벽까지 관련 조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박 시장이 10일 숨진 채로 발견되며, A 씨의 고소 사건은 ‘검찰사건사무규칙’에 따라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하게 됐다. 해당 규칙 제69조에는 수사 받던 피의자가 사망할 경우 검사는 ‘공소권 없음’으로 사건을 불기소 처분하게 되어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