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전철협 창립26주년 자축연 성황리에 개최

기사 등록 : 2019-06-12 13:57:00

특별취재팀 webmaster@peoplehope.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27일 가톨릭청년회관서 공식적인 전철협 창립26주년 기념식 예정

 

11일 오후 5()전철협신문사와 ()터사랑소비자생활협동조합 주관으로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더리센츠호텔 로즈마리룸에서 전국철거민협의회 창립 26주년 축하리셉션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토지와주택 시민단체인 전철협은 1993년 개발지역에서 자신들의 권리를 침해받은 철거민들이 스스로 권리 보장을 주장하기 위해 뭉친 단체로, 철거민의 권익운동과 주거권, 생존권, 재산권 등을 헌법에 명기하라는 시민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터사랑생협은 터사랑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철협신문사에서 발행하는 사람희망신문에서는 64, 65호를 전철협 창립26주년 기념호로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축하리셉션 1부에서는 박공우 사람희망신문 편집장의 사회로 자축연의 의미와 1993년 전철협 창립 당시의 동영상을 시청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비트차, 무우차, 돼지감자차 등의 국산차를 생산하는 현대바이오와, 남한산성 방울 기정떡 업체 대표자의 자사 상품 소개 및 인사말이 진행됐다. 이어 현대바이오는 자사 상품을 터사랑생협이 판매 및 보급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날 축하리셉션은 자축연으로 주관 측에서 공식적으로 외부인사를 초대하지 않았지만 전국민속5일장중앙회와 모란민속시장상우회 임원들,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해 전철협 창립26주년을 축하했다. , 참석자들에게 현대바이오의 후원으로 자사 3종차 세트를 증정했으며, 남한산성기장떡의 시식행사도 진행됐다.


한편, 전철협은 27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가톨릭청년회관 니콜라오홀에서 공식적인 창립26주년 기념식을 갖는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