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노동부, 취준생 월 50만원 청년구직지원금 25일부터 접수

기사 등록 : 2019-03-18 17:05:00

특별취재팀 webmaster@peoplehope.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올해 8만 명 1천 582억 원 지원




 

고용노동부는 취업 준비 청년에게 최대 6개월 동안 월 50만 원을 지원하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청 대상자는 만 18세부터 34세의 미취업자로, 학교를 졸업·중퇴한 지 2년 이내이고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인 가구에 속하는 청년이다. 기준중위소득 120%4인 가구 기준 월 5536243원이다. , 아르바이트 등을 하거나 근로계약상 주 노동시간이 20시간 이하이면 미취업자로 분류돼 신청할 수 있다.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신청 자격이 없다.


노동부는 올 한 해 1582억 원의 예산을 책정해 8만 명에게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줄 계획이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원 대상이 되는 것은 생애 한 번만 가능하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월 50만 원에 해당하는 포인트가 든 클린카드가 발급되며, 지원 대상자는 동영상 수강, 예비교육 참석 등을 거쳐 지원기간 매월 구직활동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클린카드는 사행성 업종, 자산 형성 관련 업종, 고가 상품 등에는 사용이 제한되고 현금인출도 불가능하다. , 30만 원 이상의 일시불 사용도 할 수 없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은 25일부터 온라인 청년센터’(youthcenter.go.kr)로 접수하며, 신청자는 구직활동계획서, 졸업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이재갑 고용부 장관은 청년기의 첫 직장은 생애소득과 고용안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청년들이 취업준비 비용 부담을 덜고 구직활동에 전념하는 게 중요하다본인의 적성·능력·희망에 보다 잘 맞는 일자리를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도를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