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노후희망유니온 제3기 임원 취임식 개최

기사 등록 : 2019-01-24 12:28:00

천재율 koodfo2@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배범식 상임위원장 “노인 복지 문제 뿐 아니라 젊은이가 어깨 펼 수 있는 나라 만드는데 최선 다할 것”


 ▲ 24일 서울특별시청 지하2층 시민청 워크숍룸에서 개최된 노후희망유니온 제3기 임원 취임식에 참석한 조합원들   ⓒ사람희망신문
▲ 24일 서울특별시청 지하2층 시민청 워크숍룸에서 개최된 노후희망유니온 제3기 임원 취임식에 참석한 조합원들   ⓒ사람희망신문

 

24일 오전 1130분 서울특별시청 지하2층 시민청 워크숍룸에서 노후희망유니온 제3기 임원 취임식이 개최됐다.


노후희망유니온은 50세 이상 장·노년층의 일자리 창출과 알선, 인권·노동권 확보, 복지증진을 위한 제도나 법률 제·개정 활동 등의 활동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전국 단위의 장·노년 세대별 노동조합이다.


이날 임원 취임식 순은 임원 취임 축하공연 및 노후희망유니온 창립 이후의 연혁 보고, 임원으로 취임하는 조합원들의 소개와 인사, 감사패 증정 등이 이어졌다.


이날 배범식 상임위원장은 취임사에서 선거에서 96.4%의 조합원 지지가 나왔다는 것은 사실상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자만하지 않고 그에 걸맞는 집행부가 돼서 2천만 노후세대에 희망을 주고 노인의 복지 문제 뿐 아니라 젊은이의 어깨를 펼 수 있는 그러한 나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일정 때문에 취임식에 참석하지 못했지만 축사를 보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 국무총리는 노후희망유니온은 2014년 출범 이후 노인의 노동권과 인권 복지증진을 위해 건강한 목소리를 내오셨다한강의 기적을 이루었던 경험과 열정을 후대에 전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임원 취임식에는 유니온 소속 조합원과 관계자들 및 전국철거민협의회 이호승 상임대표와 엄익수 공동대표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 배범식 노후희망유니온 상임위원장   ⓒ사람희망신문
▲ 배범식 노후희망유니온 상임위원장   ⓒ사람희망신문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