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한국장학재단 소속 G-매니저들과 자원봉사 간담회 실시

기사 등록 : 2018-12-10 22:36:00

천재율 koodfo2@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청소년들의 지속적 멘토링 자원봉사와 인성함양 실천에 앞장서기로



 ▲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이 주최한 2018 간담회에서 대학생들과 G-매니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람희망신문
▲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이 주최한 2018 간담회에서 대학생들과 G-매니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이사장 김세종) 본부는 지난 8일 전라북도 전주에서 한국장학재단 소속 대학생들과 함께 2018 업무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행정안전부 소관으로 출범한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이하 K-Volunteer)은 올해 창립 4년차 활동을 마무리하며 청소년들에게 나눔과 배려의 실천의 장을 더욱 확대, 보급하고자 그동안 진행해 온 활동 내용을 돌아보고 향후 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금번 간담회를 실시했다.

K-Volunteer는 정부와 민간 기관 등과 협약을 통해 다양한 청소년 진로·인성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있다. 학습·진로 프로그램과 자원봉사를 결합한 G-멘토링 프로그램은 체험학습과 함께 자원봉사를 통한 청소년 인성함양을 추구하며, 궁극적으로 사회공헌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한국장학재단 소속 G-매니저는 중·고등학교 시절, K-Volunteer 활동에 참가하고 대학에 진학한 후 후배들의 G-멘토링 활동에 참여하는 대학생들로 현재까지 총 4기 30여명의 대학생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K-Volunteer 활동을 경험한 대학생 멘토로서 중·고생들에게 롤 모델이 되어 줄 수 있어 매우 인기가 높다.


정윤경 사무총장은 “청소년 자원봉사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G-매니저들의 활동에 감사한다. K-Volunteer는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G-매니저들이 지속적으로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G-멘토링 활동 초기부터 꾸준히 참가한 김지호(전북대 화공3)씨는 “K-Volunteer 활동이 나를 성장시켰다. K-Volunteer가 청소년 멘토링과 자원봉사를 널리 확산하는 기관이 되어 주었으면 좋겠다. 나도 언제나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