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지역 청소년멘토링 센터,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한다"

기사 등록 : 2018-10-02 10:33:00

천재율 koodfo2@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 무학여고 영어동화 함께 읽기 학습멘토링 봉사활동 모습1   ⓒ사람희망신문
▲ 무학여고 영어동화 함께 읽기 학습멘토링 봉사활동 모습

 

올 여름은 숨 쉬기 어려울 정도로 뜨거웠다. 본격 무더위가 시작된 지난 7월 방학을 앞둔 1365HY청소년멘토링센터 일부 학생들은 남들과는 조금 다르게 방학을 보내기로 작정하였다. 지역 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이번 여름방학을 보다 특별하게 보냈던 고등학생들을 소개한다.

 

서울 무학여자고등학교 프런티어 봉사단은 학습멘토링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동아리이다. 프런티어 멤버중 4명의 학생들이 이번 여름방학 기간 중 송파여성문화회관 방과후교실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영어동화 함께 읽기학습멘토링봉사 활동을 수행하기로 의기투합했다.

 

학습멘토링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았는데, 1365HY청소년멘토링센터의 프로젝트봉사 프로그램중 방과 후 교실 영어동화함께읽기 학습멘토링을 알게 되어 적극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활동이라 매일하고 싶습니다.” 봉사팀의 리더인 윤현서 학생의 말이다.

 

평소 아이들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함께 활동하다보니 정말 모두 귀엽고 순진해서 너무나 사랑스럽게 느껴집니다. 또한 우리를 가르치시는 선생님들의 행복과 좌절도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부쩍 어른스러워 진 것 같다면서 김소연 학생은 말했다.

 

저는 어린이들을 가르치는게 재미있어서 멘토링 활동을 시작했는데, 실제 해보니까, 제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멘토링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책임감 때문에 공부를 하게 됩니다. 덕분에 저의 영어 실력도 조금 는 것 같습니다.” 조세미 학생은 웃으며 말했다.

 

본 프로그램 기획 단계에서부터 참여한 이예지 학생은 프로그램을 설계하면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정말 열심히 준비했습니다첫번째 수업을 맡게 되어 조금 긴장했었는데, 잘 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언니들과 함께 한국사멘토링도 해보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산하 1365HY청소년멘토링센터는 중·고생들에게 일회성 봉사활동보다는 방학 또는 학기 중 일정기간 이상 활동하는 프로젝트 봉사를 장려한다. 지난 2015년부터 송파여성문화회관 방과후교실과 함께 시행하고 있는 영어동화 함께읽기”, “재미있는 과학실험”, “즐거운 보드게임”, ”퀴즈로 풀어보는 한국사 이야기등은 관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청소년 프로젝트 봉사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송파여성문화회관 방과 후 교실 심재희 원장은 중고생들이 바쁜 일과 중에도 시간을 내어 어린동생들과 함께 공부하며 놀아주니 정말 반갑고 고맙다. 이러한 나눔의 실천이 앞으로 우리 사회를 더욱 행복하게 해 줄 것으로 믿는다며 학생들이 꾸준히 멘토링 활동을 통해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영화동화 함께 읽기를 하고 있는 봉사자와 아이들   ⓒ사람희망신문
▲ 영화동화 함께 읽기를 하고 있는 봉사자와 아이들

 

문의: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1365HY청소년멘토링센터 (02-407-2082)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