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종로구, ‘2018 종로한복축제’ 개최

기사 등록 : 2018-09-17 11:05:00

천재율 koodfo2@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한복은 단순한 의복을 넘어 민족 정신이 녹아든 문화유산”

 ▲ 2017 종로한복축제 중에서 (사진=종로구)   ⓒ사람희망신문
▲ 2017 종로한복축제 중에서 (사진=종로구)

 



종로구는 오늘 21일부터 22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전통 한복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전통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전국 최대 규모의 한복축제인 ‘2018 종로한복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종로구는 이번 ‘2018 종로한복축제는 한복에 대한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기회라며 우선 광화문광장의 북측광장에서는 평화와 사랑의 강강술래 금난새와 함께하는 한복음악회 신명과 화합의 북의 메아리(진도 북춤) 점등식 한복뽐내기대회 한복패션쇼 인사동 한복 퍼레이드 2018 고하노라(성균관대 유소문화축제) 등 한복을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마음에 담아갈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이 펼쳐진다고 이번 한복 축제를 설명했다.


종로구는 이번 축제에서는 한복을 입지 않은 시민들도 현장에서 한복을 대여해 입고 축제를 즐길 수 있다. , 축제기간 중 한복을 착용하면 고궁, 박물관, 미술관 방문 시 무료입장 또는 입장료 감면의 혜택이 제공된다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한복은 단순한 의복이 아니라 한민족의 지혜와 문화, 정신이 녹아든 소중한 문화유산이라며 광화문광장에서 한복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한복축제를 3년 연속 개최하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 청와대, 경복궁 등 수많은 명소가 자리한 종로가 곱고 단아한 멋을 뽐내는 전통한복 알리기에 앞장서겠다. 한복 외에도 한옥, 한식, 한글 등 다양한 전통문화콘텐츠로 전 세계와 소통하는 종로의 앞날을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