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세종꿈나무, 세종우리동네프로젝트 오케스트라’ 연주회 개최

기사 등록 : 2018-08-21 15:03:00

천재율 koodfo2@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청소년 예술교육 이정표 제시





오는 92일 세종문화회관 세종꿈나무 오케스트라와 서울시자치구 기반 청소년 예술교육 프로그램 세종우리동네프로젝트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연주회를 개최한다.


세종꿈나무 오케스트라세종우리동네프로젝트는 세종문화회관의 음악교육 및 사회영향프로그램을 지역 간의 격차를 허물고 벽을 뛰어넘어, 청소년들의 예술교육을 통해 자아실현 기회를 제공해왔다.


먼저 세종꿈나무 오케스트라는 함께하는 음악이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20103월에 창단, 문화로부터 소외된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음악을 배우고 함께 어울리며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세종우리동네프로젝트는 서울지역 어린이들이 오케스트라와 뮤지컬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자존감을 형성하여 삶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지닌 서울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 복지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주회는 강남구, 강서구, 서초구, 노원구, 서대문구 등 5개 자치구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구성되는 1회 공연과, 세종꿈나무 오케스트라와 함께 예술의전당 어린이 예술단,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이 특별 출연하는 2회 공연으로 진행되며, 특히 음악교육의 뜻을 함께 하고 있는 협연자의 무대도 함께 진행된다.


세종문화회관 사장 직무대행 서정협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세종꿈나무 오케스트라, 세종우리동네프로젝트 등의 청소년 예술교육이, 빈곤문화의 세습, 문화배제 현상을 극복하고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 지역 간의 격차를 허물고 벽을 뛰어 넘을 수 있도록 더욱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사진 = 서울시 제공)   ⓒ사람희망신문
▲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사진 = 서울시 제공)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