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서울시, ‘별빛 야경 감상할 수 있는 한강 야경투어 운영’

기사 등록 : 2018-07-18 13:53:00

천재율 koodfo2@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20일부터 신청 받고, 28일부터 매주 토요일 밤 진행

 ▲ (사진 = 서울시 제공)   ⓒ사람희망신문
▲ (사진 =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오는 28일부터 1027일까지 매주 토요일 밤 8시 반포한강공원에서 야경 속 숨겨진 역사·문화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한강 야경 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더운 여름, 낮에는 만날 수 없는 한강의 이색 밤풍경을 소재로 특별한 관광 코스를 소개하고자 새롭게 기획된 한강 야경 투어한강 별빛에 우리의 낭만이 물들다라는 주제로 오는 10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된다.


한강 야경 투어의 백미는 아름다운 야경 속에 숨겨진 역사·문화 이야기를 들려주는 전문 해설사의 이야기를 꼽을 수 있는데, 해설사는 반짝이는 야경 속에 숨겨진 빛과 색채, 한강의 다리, 주변 건축물, 서래섬과 달빛무지개 분수 등 그동안 익숙하게 만나왔지만 몰랐던 서울의 밤 이야기를 속속들이 들려준다


이번 한강 야경 투어의 운영 코스로는 야경을 즐기며 사색할 수 있는 서래섬을 시작으로 꽃을 형상화해서 조성한 세빛섬, 세계 최장길이로 2008년 기네스북에 등재된 달빛무지개분수 등을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한강 야경 투어는 야간에 진행되는 행사로 성인 대상으로 모집하며,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경우에는 어린이 동반 가족도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20일부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박기용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열대야로 지친 시민들에게 한강의 선선한 바람과 야경 그리고 먹거리가 어우러진 한강 야경 투어를 추천한다가족·연인과 함께 한 여름밤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