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김경수, “취임과 동시에 경제와 민생 살리기 매진”

기사 등록 : 2018-06-18 17:20:00

천재율 koodfo2@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취임식 등 행사와 의전 최소화


▲ (사진 = 김경수 페이스북 갈무리)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상남도지사 당선인측은 18일 인수위원회 구성, 활동계획 등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통해 취임식 등 행사와 의전은 최소화하고, 취임과 동시에 경제와 민생 살리기에 매진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인수위 운영을 주문했다고 밝혔다.


김경수 당선인은 경제혁신·민생위원회새로운경남위원회로 경남 도정 인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 당선인은 경남의 경제위기 상황에 대응하고 도정혁신 구현을 위해 도정 인수를 2개의 방향으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 김 당선인이 직접 위원장을 맡는 경제혁신·민생위원회는 당장 시급한 경제와 민생 현안을 챙기며, 선거운동기간 공약했던 대로 취임 이후 경제혁신추진단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경제혁신분과와 민생경제분과로 구성되는 경제혁신·민생위원회는 노동자, 자영업자, 중소기업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제주체에 대한 지원 방안을 수립한다.


김 당선인 측은 도지사 임기 시작과 함께 경제혁신추진단이 즉각 활동할 수 있도록 경남 신경제지도 비전공약과 중장기 경제정책에 대한 검토, 별도 예산 1조 원 규모의 경제혁신특별회계조성과 집행의 밑그림을 그리는 것도 경제혁신·민생위원회의 몫이라고 전했다.


김 당선인 측은 평소 강조했던 대로 부서 간 칸막이를 넘어서는 통합행정구현과 공무원 스스로 혁신의 주체가 되는 업무혁신 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새로운경남위원회는 기획분과, 경제분과, 균형발전분과, 사회분과, 행정혁신분과로 세분화되는 운영위원회시민참여센터가 포함된 도민인수위원회로 구성된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