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충남도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역 성장 이끈다

기사 등록 : 2018-06-08 13:41:00

천재율 koodfo2@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4차 산업혁명 특별위원회’ 발족 및 분야별 전문가 20명 위촉


▲ (사진 = 충청남도 제공) 




충청남도는 5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남궁영 도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각 분야별 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업무를 체계적으로 추진할 컨트롤타워로서 민관 협의체인 ‘4차 산업혁명 특별위원회를 발족,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충남도는 특별위원회는 각 분야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된 도 정책자문위원회 산하 기구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지역단위 대응계획 마련과 전문가 자문을 통한 도정 운영을 위해 가동된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특별위원회 출범행사로 위촉장 수여 및 위원장 선출이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충남연구원 미래전력연구단이 ‘4차 산업혁명 대비 지역산업 연구를 발제했으며, 4차 산업혁명 대응단 발굴과제 및 산학연 네트워크 발굴과제에 대한 설명이 실시됐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4차 산업혁명의 원천기술 분야에 대한 관심보다는 현실적으로 적용 가능한 선진 대응사례 등에 대한 정보공유가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하고, 정책 추진방안과 4차 산업혁명 선진사례, 업계 동향 등을 함께 공유해 나아가기로 했다.


한편, 남궁영 권한대행은 최근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이 과학기술 영역뿐 아니라 사회문제에서도 전 방위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앞으로 4차 산업혁명특별위원회와 함께 도 역량에 맞는 대안과 정책방향을 마련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