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미디어 콘텐츠 산업을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으로 육성’

기사 등록 : 2018-05-17 14:34:00

천재율 koodfo2@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과기정통부, ‘미디어 콘텐츠산업 경쟁력 강화’ 간담회 개최




1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김용수 차관은 CJ E&M 제작시설을 방문하여 미디어 콘텐츠산업 경쟁력 강화업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미디어 콘텐츠산업 경쟁력 강화간담회를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산업의 국내외 동향과 전망을 상호 공유하고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혁신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MCN, OTT, 제작사 및 유료 방송사업자(SO·IPTV·위성)와 관련 전문가가 참석했다. MCN이란 Multi-Channel Network의 약자로 1인 창작자가 만든 영상콘텐츠를 관리·유통하면서 수익을 공유하는 사업이다.


김용수 차관은 간담회에 앞서 CJ E&M 콘텐츠 제작현장에서 현장 인력들을 만나 제작환경 관련 애로사항을 듣고 제작인력의 근로환경과 처우를 개선하는데 업계가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며 정부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이야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첫 번째 발제자로 나선 김성철 고려대학교 교수는 MCN·OTT 등 인터넷 기반의 다양한 미디어의 등장, 1인 미디어 붐, 유투브 이용 확산 등 콘텐츠의 소비·생산·유통에 걸친 생태계 전반의 광범위한 변화와 콘텐츠 투자에 적극적인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을 분석·소개했다.


이어 CJ E&M의 오진세 국장(MCN 사업국)MCN 사업전략으로서 소셜 미디어 상의 유명인과 광고주를 연계하는 인플루언서(영향력 행사자) 마케팅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진 자유토론에서 참석자들은 업계 애로사항, 미디어 이용행태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업계 대응, 미디어 콘텐츠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부정책 변화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전제경 본부장은 과기정통부의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 현황을 소개하고, 향후 지원사업을 확대·개편하여 지원 장르를 다양화하고 1·크로스 미디어 등 새롭게 등장하는 유형에 대한 지원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하며, “특히 빛마루방송지원센터의 장비·시설을 고도화하고 중소 PP와 제작사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가도록 센터 운영을 개선할 계획이라며 이야기했다.


김용수 차관은 미디어 빅뱅시대에 콘텐츠 산업에서 청년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일자리가 만들어 질 수 있다정부는 청년 창업을 지원하고 미디어 콘텐츠 산업을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