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고용노동부, 2018년 근로자의 날 유공자 훈장 포상

기사 등록 : 2018-04-30 17:28:00

천재율 koodfo2@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고용노동부는 “30일 오후 3시 쉐라톤 디큐브시티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2018년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근로자의 날 유공 정부포상은 노동의 가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현장에서 묵묵히 일한 노동자와 노조간부 등을 포상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는 포상이다.


이날 영예의 금탑산업훈장은 한국바스프 () 여수공장에서 선임계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홍중철씨가 수상했다. 금탑산업훈장이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홍중철씨는 35년간 국내외 현장에서 용접공으로 근무하면서 끊임 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국가기술자격증을 다수 취득하였으며, 실직 가장 및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사재를 털어 용접·배관 기술나눔터를 만들어 무료로 기술교육을 해오고 있다.


홍중철씨가 만든 용접·배관 기술나눔터에서 교육을 받은 사람은 총 700여명에 이르고, 이중 100여명 이상의 용접기능공을 배출했으며, 교육생들 대부분이 취업에 성공했다 또한, 홍중철씨는 사재를 털어 제일장학회를 결성하여 매년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 10~2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어 은탑산업훈장은 전국섬유유통노동조합연맹 박배옥 부위원장과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정광호 사무처장 등 2명이 수상했다.


박배옥 부위원장은 2013년 대우인터내셔널노동조합 위원장 당시 회사가 더 이상 운영할 수 없는 상황이 닥치자 주야를 가리지 않고 노사와 관련단체 등을 만나 설득하고 협조를 구하는 등 헌신적인 노력 끝에 3천여명의 노동자들이 실직위기에서 벗어나 계속 일할 수 있도록 역할을 했다.


정광호 사무처장은 2003년 홍익회 노동조합 위원장 당시 비정규직 126명 전원이 정규직으로 전환되도록 주도적인 역할을 했고, 한국노총 중앙법률원장으로 매년 5만명 이상의 비정규직에게 무료법률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를 설립하는 등 취약계층 노동자들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김영주 고용노동부장관은 노동절을 맞이하여, “오늘 수상하신 분들을 포함하여 우리사회 각 분야에서 애쓰고 계신 노동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문재인 정부는 노동자들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