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모란민속시장 발전 상우회 출범식 개최

기사 등록 : 2018-04-17 11:58:00

천재율 koodfo2@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 모란민속시장 발전 상우회 김종규 회장   ⓒ사람희망신문
▲ 모란민속시장 발전 상우회 김종규 회장


16일 오후 6시 터사랑생활협동조합 사무실에서 모란민속시장 발전 상우회 출범식이 개최됐다. 이날 출범식의 개회를 선언한 모란민속시장 발전 상우회 김종규 회장은 “201761일부로 모란시장 상권을 보호받고 회원 상호간 권익과 권리를 보장받는 사안에 대해 함께할 목적으로 모란민속발전상우회를 발족했다“11개월 동안 모란민속발전상우회 회원의 권익과 권리를 보호하는 활동을 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2018224일 대망의 모란장 신규 이전에 따라 모란장 발전을 위해 모란 상인회와 업무협조와 유대감을 쌓아갈 것이다앞으로도 모란장에 대해 아낌 없는 사랑을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이어서 터사랑생활협동조합 이호승 이사장은 모란민속5일장에는 상인들의 삶의 질과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서 노력하는 분들이 곳곳에 많이 계신다김종규 회장님을 중심으로 모란민속상우회가 큰 역할을 하여 모란민속5일장의 활성화와 큰 발전이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호승 이사장은 본인이 상임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성남지역서민단체연대회의 또한 모란시장상우회와 함께 모란시장의 발전과 상인들의 복지, 서민들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이야기했다.

 

더불어민주당 지관근 성남시장 예비후보는 본인의 어린 시절 어머니 또한 노점으로 가정을 꾸렸었고, 성남에 처음 왔을 때 노점을 했다모란민속시장 발전 상우회의 출범으로 더욱 발전하고 활성화될 모란시장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모란시장에 대한 애착을 전했다.

 

이날 모란민속시장 발전 상우회 출범식에는 터사랑생활협동조합 이호승 이사장, 전국철거민협의회 엄익수 공동대표, 모란민속5일장연합회 이호영 회장, 대한주차산업협회 최순모 회장, 더불어민주당 지관근 성남시장 예비후보, 윤혜선 성남시의회의원 예비후보, 모란민속5일장연합회 회원, 성남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후 식사 및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지며 출범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