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지방선거] “사람이 행복한 서울, 그 10년 혁명 완수할 것”

기사 등록 : 2018-04-12 15:10:00

사람희망신문 webmaster@peoplehope.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박원순 시장 3선 도전


박원순 시장이 서울시장 3선에 도전한다. 박 시장은 12일 오전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서울시장 후보 당내 경선에 출마하겠다며 3선 도전을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박 시장은 “6년 전 대통령이 토목의 강을 파고 불통의 벽을 쌓을 때 시장이 되면서 시민이 시장이고 내 삶을 바꾸는 첫 번째 시장이 되겠다고 약속했었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명박 전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의 시간을 지나며 제가 한 일은 하나다.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들을 모든 정책의 첫 머리에 두는 것, 이는 사람 사는 세상을 위한 대 전환이었으며 도시의 주인이 사람으로 바뀌는 시간이었다”라며 지난 시정을 회상했다.


이어서 “6년이 지나 이제 새로운 시간이 왔고 내 삶을 바꾸는 변화를 실천하는 문재인 정부가 있다. 2022년 서울에 사는 보통 사람들이 건강하고 인간다운 삶, 자유롭고 정의로운 삶, 서로가 사랑하고 나누는 삶을 살고 있다고 말할 수 있도록 사람이 행복한 서울, 그 10년 혁명을 완수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박원순 시장은 지난 6년의 재임기간 동안 펼쳤던 ▲친환경 무상급식 ▲시립대 반값등록금 ▲채무 8조 감축과 사회복지 2배 증액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12만호 임대주택 공급과 국공립 어린이집 30% 달성 ▲재개발, 뉴타운의 정리와 도시재생 ▲서울로 7017과 보행친화도시 등의 실적을 언급하며, “숨가쁜 혁신의 나날이었다. 지난 이명박, 박근혜 정권 동안 국가경쟁력이 26위로 떨어지는 동안 서울의 도시경쟁력은 6위로 올라섰다. 이 모든 것이 시민들과 함께한 성취이기에 서울은 시민이 시장”이라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또 청년들, 젊은 부부, 독거노인의 어려운 생활과 구의역 사고 등을 언급하며 “아직 가야할 길이 멀다. 부족함도 많았다. 그러나 이러한 성찰과 반성이 앞으로 4년간 실수와 시행착오 없이 시민을 위한 결실의 시간으로 채워낼 자산이 될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이제 서울은 새로운 미래의 도전을 시작한다. 촛불광장의 정신이 일상의 삶의 민주주의로 뿌리내리고 지난 6년의 서울시정 경험과 실력으로 시민 삶의 질을 확실히 높여나갈 것이다.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이 빛나는, 천만 개의 꿈이 자라고 실현되는 그런 서울을 만들어 가겠다”라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이날 발표한 박 시장의 주요 공약으로는 ▲2019년 100주년 전국체전을 서울-평양 공동개최로 추진을 통한 남북평화시대 도래 ▲성희롱, 성폭력 없는 성평등 도시를 만들기 위한 서울 위드유 프로젝트 추진 ▲어르신, 장애인 맞춤 서비스와 영유아보육과 초등생 방과 후 돌봄 공공책임제 실현 ▲비정규직 노동자, 영세자영업자를 위한 유급병가 도입과 폐업한 자영업자에 고용보험료 지원 ▲부양의무제 폐지 ▲청년미래기금 조성과 서울시 산하 위원회에 청년위원 배치 의무화 통한 청년의 적극적 시정 참여 보장 ▲일자리 혁신 거점, 복합제조 및 유통단지 구축 ▲2022년까지 전기자동차 8만 대 이상 보급과 천 개의 숲, 만 개의 산책길 정책 유지 ▲창업벤처 육성 등을 골자로 한 서울미래 혁신성장 프로젝트 추진 등이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