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문화체육관광부, '한국 출판의 해외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회' 개최

기사 등록 : 2018-02-22 09:31:00

천재율 koodfo2@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 27.~28 '2018 서울 북 비즈니스 페어', 국내외 출판사 102개사 참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대한출판문화협회, 한국출판인회의와 함께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18 서울 북 비즈니스 페어'를 개최한다.


'2018 서울 북 비즈니스 페어'는 한국 출판(K-Book)의 실질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출판 교류 협력을 통해 서울국제도서전의 저작권 수출거래 기능을 강화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유수 출판사 56개사와 해외 7개국 46개 출판사 등 약 100여 개의 출판사가 참가한다.


행사 기간에는 ▲'기업 간(B2B) 수출 상담회'와 ▲'글로벌 출판시장 현황 세미나', ▲'출판수출지원센터 오프라인 상담' 등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행사에 참여하는 국내 출판사의 도서 전시와 한국잡지협회의 특별 전시 공간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진흥원 주관으로 해외 6개국에서 개최되었던 '찾아가는 도서전(기업 간 수출상담회)'의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비즈매칭 중심의 행사이다.


행사 첫날인 27일 오전에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멕시코, 말레이시아 출판 관계자가 참가해 각 국가의 출판 현황과 진출 전략 등을 설명하는 '글로벌 출판현황 세미나'가 개최된다. 이어 세미나가 끝나는 27일 오후부터 28일 오후까지는 국내외 출판사들이 미리 정해진 비즈매칭 상담 일정에 따라 탁자에 1:1로 마주 앉아 상담을 진행한다.


한편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실질적인 출판콘텐츠 수출을 지원하고, 해외 출판 연결망을 공고히 구축해 향후 서울 국제도서전 등 국제교류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앞으로도 출판 한류가 세계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출판콘텐츠의 국제 경쟁력 강화, 해외 출판계와의 다양한 교류 사업 추진 등, 지속적인 수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