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리히텐슈타인박물관 명품전 루벤스와 세기의 거장들

기사 등록 : 2016-02-29 17:22:00

사람희망신문 aa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사람희망신문]국립중앙박물관은 2015년 기획특별전의 일환으로 <리히텐슈타인박물관 명품전-루벤스와 세기의 거장들>전을 오는 4월 10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하고 있다.
오스트리아의 가장 오래된 귀족 가문의 하나로 합스부르크 왕가의 핵심세력이었던 리히텐슈타인공국은 현재 오스트리아와 스위스 사이에 자리잡은 작은 나라이다.
리히텐슈타인 가문이 수집했던 미술품은 유럽의 왕실 박물관 중에서도 유명하며, 르네상스에서부터 바로크, 근대 비더마이어 시대에 이르기까지 각 시대의 수많은 명작들을 소장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전시에는 리히텐슈타인박물관의 소장품 중 회화, 조각, 공예, 판화, 태피스트리 등 엄선된 작품 120여점을 선보이며, 루벤스와 반다이크, 브뤼헐 등 국내 관객에게도 잘 알려진 플랑드르 작가들의 대표작들을 국내 최초로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동시대 네덜란드와 이탈리아의 대표 작가들을 함께 선보임으로써, 바로크 시대의 특별한 예술 세계를 다각도에서 비교, 조망할 것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전(全) 유럽의 화가’라 불리던 시대의 거장 루벤스와 동시대 작가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들이 활동했던 17세기 유럽은 종교적, 정치적 대립이 커지던 갈등의 시대이자, 상업과 무역, 과학의 발달 등으로 새로운 시민층이 성장하던 풍요의 시대였다.
이러한 격동의 시대, 예술가들은 작품 속에 어떠한 가치를 구현해 냈는지 역사적 맥락을 토대로 작품을 감상해 보는 것 또한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유럽의 역사와 예술에 대한 이해의 폭이 더욱 넓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