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한국콘텐츠진흥원, ‘청년 창업 활성화 포럼’ 개최

기사 등록 : 2015-12-01 13:28:00

박현군 기자 humanphg@peoplehope.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사람희망신문]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국회의원 유인태 의원실이 공동주최하는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K-스타트업 포럼’이 오는 24일(화)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정책발표 ▲패널토론 ▲스타트업 토크 등 청년들의 기업가 정신 함양과 역량 강화를 위한 3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청년 창업 관련 지원정책과 민간 기관의 초기 창업자 지원·투자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 실제 창업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문체부 최보근 콘텐츠정책관이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정책과 프로그램’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지는 패널토론에서는 민간 창업 지원기관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하 디캠프)’ 김광현 센터장, 스타트업 전문 벤처캐피털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권혁태 대표, 컴퍼니빌더 ‘퓨처플레이’ 한재선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초기 스타트업 투자·지원의 매력과 어려움’을 주제로 토론한다.


마지막 세션은 4명의 실제 스타트업 창업 및 운영자들이 ‘스타트업 세계에서 살아남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창업 과정에서 자신들이 직접 겪었던 다양한 경험을 들려주는 토크 콘서트로 진행되며 ▲프리미엄 웹드라마 제작·서비스 스타트업 ‘모모’의 이준협 대표 ▲걸음걸이 교정 스마트밴드 ‘직토워크’를 개발한 ‘직토’의 서한석 이사 ▲원스톱 그림 렌탈 서비스 ‘오픈갤러리’의 박의규 대표 ▲내비 앱 ‘김기사’를 개발, 다음카카오에 매각한 ‘록앤올’의 김원태 대표가 연사로 참여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 박경자 본부장은 “청년 창업은 이 시대의 화두이자 창조경제의 핵심 키워드”라며 ”이번 포럼은 창업을 희망하는 젊은이들이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갈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