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성동구,제 1기 바리스타 교육 '성료'

기사 등록 : 2015-08-18 09:45:00

사람희망신문 aa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사랑희망신문] 성동구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 간 성동구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2015년 제1기 바리스타 양성교육' 수료식을 옥수동 심플십커피아카데미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기 바리스타 양성교육은 십플십커피아카데미 위탁으로 지난달  2일 개강해 지난 12일까지 진행됐으며 60명의 수강인원을 권역별로 4개의 반으로 나누어 가까운 동네 구민들끼리 교육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조상복(58세) 교육생 대표는 “나이는 숫자에 불구하다. 내 커피를 내가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에스프레소 추출과정을 볼 수 있어서 정말 만족한 수업이었다. 구민들의 즐겁고 행복한 삶을 위해 구에서 이런 좋은 교육을 많이 개설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여성 대표로 나온 강명숙(37세)씨는 “더운 날씨에 진행하는 교육이었지만 평상시 꼭 해보고 싶었던 바리스타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힘들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교육받는 시설도 만족스러웠고 커피를 좋아하는 나에게 이 교육은 정말 행복이 가득한 힐링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성동구는 제1기 바리스타 교육에 대한 호응도가 좋아 오는 9월 1일부터 9월 23일까지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하여 10월 5일부터 11월 12일까지 제2기 바리스타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모집방법은 성동구를 4개 권역(옥수ㆍ금호동 지역, 응봉ㆍ성수동 지역, 왕십리ㆍ행당동 지역, 마장ㆍ사근ㆍ송정ㆍ용답동 지역)으로 나누어 1개 권역당 15명씩 총 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신청서 작성 후 E-mail(uminn72@sd.go.kr) 또는 fax(2286-6250)로 보내면 된다.

연관기사목록
[1]2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