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꽃피는 3월, 서울시와 봄맞이 문화나들이 떠나볼까

기사 등록 : 2015-03-13 11:41:00

사람희망신문 aa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꽁꽁 언 겨울을 지나 꽃피는 봄 3월이 돌아왔다. 활동하기 좋은 따뜻한 봄을 맞아 서울시가 마련한 클래식, 뮤지컬, 연극, 전시, 체험활동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와 함께 봄나들이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슈만과 브람스의 실내악 작품부터 디즈니 OST와 재즈, 뮤지컬 등 '사랑'을 주제로 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현악 앙상블로 들을 수 있는 공연을 한다,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첼로의 깊고 부드러운 선율을 느낄 수 있는 '2015 세종 체임버 시리즈'를 선보인다.

서울시립미술관은 현재 가장 주목받는 한중일 차세대 대표작가 3인의 작품을 통해 3국의 미묘하면서도 흥미로운 사회정치사와 미술사를 함께 조명해보는 <미묘한 삼각관계>를 전시한다, 그리고 서울시청 하늘광장 갤러리에서는 광장시장, 통인시장 등 서울의 시장에서 만난 상인과 시민의 희로애락을 담은 사진전 <사람사는 곳>을 선보인다.

또한, 시민청 소리갤러리에서는 13()부터 4개월에 걸쳐 <힐링전시>가 열린다. 전시는 자연을 주제로 한 미디어 설치 작품 감상과 힐링카드쓰기, 지친 마음에 위로를 주는 약방 콘셉트의 자판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관람객에게 힐링을 제공하게 된다

그 외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서울역사 박물관, 서울역사 편찬원, 서울무형문화재기능보존회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의 기회가 많이 열린다.

서울시는 20153월의 문화행사 및 공연을 이와 같이 마련하고 서울문화포털(http://culture.seoul.go.kr)에 소개했다.

이창학 서울시 문화체육관광본부장은 봄을 여는 3월을 맞아 서울 시내 곳곳에서 열리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함께 다가오는 봄을 만끽하길 바란다각 행사마다 기간, 입장료 등이 모두 다른 만큼 서울문화포털이나 120다산콜센터를 통해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