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서울시내 117개 전통시장 설 명절 이벤트

기사 등록 : 2015-02-13 13:39:00

사람희망신문 aa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서울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서울시내 117개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 할인 및 농산물 직거래장터 등을 진행하는설 명절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참여 시장도 지난해 설보다 19개가 늘었다.

이벤트가 개최되는 117개 시장에서는 제수용품 최대 50% 할인행사를 비롯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전통놀이와 경품이벤트 등 전통시장을 찾는 사람들이 명절 분위기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설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떡국떡 썰기’, ‘떡메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팔씨름대회등 상인은 물론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펼친다.

이외에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쌀과 김 등을 제공하는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먹거리 장터를 개장해 수익금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는 등 함께 하는 설 명절을 분위기를 조성한다.

한편 서울시는 명절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7()~22()까지는 연중 주·정차를 허용하는 36개 시장 외 84개 시장에 대한 주변도로 주차를 임시로 허용한다. 많은 시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하기 때문에 방문 전에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확인을 하고 가면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정차 허용시장도 확인 가능하다.

천정욱 서울시 창조경제기획관은 시민이 품질 좋고 값싼 제품이 가득한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도 저렴하게 구입하고, 각종 이벤트에도 참여해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더불어 시장상인들도 설 이벤트를 통해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