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동두천시, 베이비부머 등 섬유봉제 인력 양성 재취업 성공

기사 등록 : 2013-12-11 21:54:00

김제동 jdkim@peoplehope.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동두천시, 베이비부머 등 섬유봉제 인력 양성 재취업 성공
- 동두천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 베이비부머 등 섬유봉제 필요 인력양성 성공리에 끝마쳐.
- 수료생 중 50명은 새로 취업해 일하고 있어
동두천--(뉴스와이어) 2013년 12월 11일 -- 고용노동부와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사)고령사회고용진흥원과 한국피복공업협동조합이 진행하는 섬유봉제 인력양성 프로그램이 9월 23일부터 12월 11일까지 총 3회차 실시돼 총 90명 중 87명이 수료했다. 이는 계획 상의 목표대비 120%로 성공적인 결과로서 이는 교육 프로그램이 지역 실정에 맞게 구성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지난 12월 11일 3회차 수료식이 열린 동두천시 싸이언스 타워 내 섬유봉제교육장에서 오세창 동두천시장이 일일이 수료생들에게 수료장을 전달하며 앞날을 기원하고 교육을 주관한 기관의 노고도 치하했다.

베이비부머 및 경력단절여성 대상 섬유봉제 인력양성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월 전국 21개 자치단체에서 선정된 18개 사업 중 하나이다.

섬유봉제 인력양성 프로그램은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55년생 이후 68년생 이전까지 출생자인 베이비부머와 결혼·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취업의 활로를 열어주고, 동두천 지역 내 섬유봉제 중소기업의 인력 구인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두천시와 고령사회고용진흥원에 따르면 현재 수료자 중 50명은 지난 11월에 완공된 지하2층, 지상10층 규모의 경기섬유패션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인 진성산업, 한우리실업, SNK콜렉션 외 9개 기업에 취업해 새로운 일자리를 찾게 됐으며, 이로써 동 사업 계획상의 목표 취업률 100%를 달성해 시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고령사회고용진흥원과 한국피복공업협동조합은 동두천시 일자리센터와 연계하여 동두천시민 중 섬유봉제에 관심있거나 일자리가 필요한 대상자와 동 사업 수료자에게 직업상담과 동행면접 등 취업지원을 계속할 방침이다.
출처: 고령사회고용진흥원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