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적게 일하고도 많이 성취하는 사람의 비밀

기사 등록 : 2013-06-27 11:21:00

이호승 hslee@peoplehope.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 25,178건의 높은 조회수 기록

 

 ▲ 처음북스 사진제공   ⓒ사람희망신문
▲ 처음북스 사진제공   ⓒ사람희망신문

당신이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잘 그리고 더 빨리 정리하는 법을 보여주는 ‘적게 일하고도 많이 성취하는 사람의 비밀(처음북스 펴냄)’가 출간됐다. 이 책에 대한 아티클은 ‘삼성경제연구소(seri.org)’ 의 ‘동아비즈니스 리뷰’ 코너에서 25,178건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반향을 일으켰다.

저자 로라 스택은 스택은 콜로라도 대학을 졸업하고 컨설팅사인 프로덕티비티 프로(Productivity Pro, Inc)의 회장이다. 2011~2012년 미 강연협회(National Speakers Association) 회장을 지냈다. 근로자 생산성과 직장 문제 분야의 대표적 전문가 중 한 명으로, 로라는 CBS Early Show, CNN, NPR, 블룸버그, NBC TV, WB 뉴스 등에 출연했으며, 뉴욕타임즈, USA투데이, 월스트리트저널, 워싱턴포스트, O 매거진, Entrepreneur, 리더스다이제스트, 포브스 등에 글을 기고했다.

경력을 잘 쌓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면, 업무시간을 보다 잘 활용하기 위해 시간관리나 생산성에 관한 책을 많이 읽어 보았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 책이 다른 책과 구별되는 점은 무엇일까? ‘적게 일하고도 많이 성취하는 사람의 비밀’은 더 많이 효율적으로 일하는 것이 아니라 적게 일하면서도 많이 성취하는 것에 대해서 알려준다.

본인의 가치를 어떻게 결정할 수 있을까?

회사 입장에서 본인을 바라보라. 간단히 말해, 당신이 더 생산적일수록 회사는 당신을 더 가치 있게 생각한다. 단 정말 중요한 것은 장기적으로 생산적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일년 동안 일주일에 80시간씩 일해 빛나는 성과를 거둘 수도 있다. 하지만 이 경우 육체적으로도 힘들어지고 말 그대로 쓰러질 수 있다. 이렇게 되면 당신의 생산 가치는 잠시 동안은 놀라웠을지 모르지만, 길게 보면 그다지 인상적이라 할 수 없다. 회사는 일년 동안만 놀라운 성과를 보이는 것 보다 십 년 동안 꾸준히 생산적으로 일하는 것을 원한다. 본인의 가치는 자신이 정하는 것이 아님을 보여주는 말이다.

저자 로라 스택은 독자에게 어떻게 논리적으로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중요한 일에 집중하는지를 알려주려 한다. “생산성을 제한하는 낡은 생각을 버리고 새로운 시각으로 업무량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라.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불필요한 업무를 없애고 쓸데 없는 데이터를 줄여라. 운명이라 생각하고 압도되지 말고, 스스로의 미래를 준비하라.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일을 하라. 생산성 향상에 방해가 되는 잘못된 믿음을 버려라. 중요한 점은 주어진 시간에 합리적으로 성취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을 때까지 본인의 한계를 이해하고, 불필요한 일을 줄이고 태도를 바꾸라. 이렇게 하면, 중요한 일을 할 시간이 충분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라고 말이다. 또한, 이 책에서 소개한 업무흐름 공식을 실천하면 생산성을 아주 조금 향상시키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지 않아도 되고, 소중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삶을 보다 편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녀는 묻는다. “사실 자신과 가족을 위해 조금 더 시간을 내고 싶지 않은가? 특히 생산성에 해가 가지 않게 하면서 조금 더 시간을 갖고 싶지 않은가? 자신을 쓰러뜨릴 정도로 밀어붙이지는 않으면서 상사를 기쁘게 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지 않을 이유가 있겠는가? 자, 이제 당신은 바로 이 페이지에서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한꺼번에 모든 것을 하려고 하지 마라. 천천히 시작하고, 점차 결과가 나타날수록 더 많이 노력해라.”라고 말이다. 현실을 인정하고 새로운 출발을 할 때이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