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청와대 장관급 인사 8명 교체···문재인 정부 2기 내각 완성

기사 등록 : 2019-08-09 12:13:00

특별취재팀 webmaster@peoplehope.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 윗줄 왼쪽부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후보자, 박삼득 국가보훈처장 내정자, 이수혁 주미대사 내정자, 정세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내정자(사진=청와대)   ⓒ사람희망신문
▲ 윗줄 왼쪽부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후보자, 박삼득 국가보훈처장 내정자, 이수혁 주미대사 내정자, 정세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내정자(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오전 4명의 장관과 6명의 장관급 인사를 교체하는 인사를 단행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먼저 법무부 장관에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는 최기영(64)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는 김현수(58·행정고시 30) 전 차관을, 여성가족부 장관에는 이정옥(64) 대구가톨릭대 사회학과 교수를, 공정거래위원장에는 조성욱(55)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를, 금융위원장에는 은성수(58)행시 27) 한국수출입은행장을, 방송통신위원장에는 한상혁(58·사법고시 40) 법무법인 정세 대표변호사가 각각 내정됐다.


, 국가보훈처장에는 박삼득(63·육군사관학교 36) 전쟁기념사업회 회장을, 주미대사에는 외교관 출신의 초선인 이수혁(70)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에는 통일부 장관을 지낸 정세현(74) 한반도평화포럼 이사장을 발탁했다.


이번 개각은 지난 3·8 개각 이후 154일 만에 이뤄졌으며, 강경화 외교·김현미 국토교통·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등의 문재인 정부 초대 장관은 유임됐다.


고 대변인은 이번 인사에 대해 문재인 정부의 개혁 정책을 일관성 있게 안정적으로 추진하는 데 역점을 뒀다. 도덕성을 기본으로 하고 해당 분야 전문가를 우선 고려했다. 또 여성과 지역 등 균형성도 빠트리지 않았다문재인 정부 2기 내각이 사실상 완성됐다. 정부는 국민들이 느낄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해 모든 국민이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 실현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