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공원에서 놀자’ 어린이들을 위한 신나는 놀이책 발간

기사 등록 : 2015-03-02 11:20:00

사람희망신문 aa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    ⓒ사람희망신문
▲    ⓒ사람희망신문

 

어린이에게는 놀 권리가 있다.” 서울시는 13일 어린이들이 자연을 벗삼아 공원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공원의 놀이리스트를 소개하는 공원에서 놀자책을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공원을 찾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공원놀이 지침서가 필요하다고 느껴 지난해부터 공원놀이책발간을 추진했다. 여러 차례 걸쳐 어린이 참가 놀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어린이들의 반응을 관찰하고 생각을 물어보았다. 이렇게 선정된 놀이 중에 공원에서 놀기 적합하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놀이를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80개 선정, “공원에서 놀자책자에 담아냈다.

계절의 특성을 이용하는 놀이를 소개하는가 하면, 어른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들도 정리되어 있다. 놀이에 필요한 준비물과 Tip을 첨부하였음은 물론이다.

솔방울로 만든 볼링핀을 공으로 쓰러뜨려 보기도 하고, 쌓인 눈을 도화지 삼아 천연물감을 넣은 물총으로 그림을 그려보기도 한다. 할아버지를 따라 비석치기와 풀피리 불기를 배워볼 수도 있다. 아빠, 엄마와 함께 하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와 수건돌리기는 화려한 놀이동산에서 느낄 수 없는 어린시절의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어린이들이 동물의 흔적을 찾아보고 곤충집을 만들면서 제 2의 파브르를 꿈꿀 수도 있다.

공원에서 놀자 e-book”은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 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오해영 푸른도시국장은 도심 속에서 자연을 잊고 살아가는 어린이들이 가까운 공원에서 푸르름을 느끼며 웃고 뛰어노는 모습을 기대한다이러한 놀이를 통해 창의력과 협동심이 증진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