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터사랑생협, “밥과 마음 프로젝트 첫 번째 사업 ‘갈색장터’ 오픈”

기사 등록 : 2019-10-16 16:28:00

천재율 koodfo2@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건강한 우리 농산물 보급으로 대국민 건강 증진 도모"

 ▲ 성남중앙지하상가 D동 가열 25호에 위치한 갈색장터(사진=천재율 기자)   ⓒ사람희망신문
▲ 성남중앙지하상가 D동 가열 25호에 위치한 갈색장터(사진=천재율 기자)   ⓒ사람희망신문

 

 

725미터 지하 거리에 500여 개 점포가 자리 잡은 성남중앙지하상가에 쌀과 차 가공식품 상설 전문 판매장인 갈색장터16일 오픈했다.


갈색장터 오픈은 지난 2006년 창립된 ()터사랑소비자생활협동조합(터사랑생협)의 건강한 우리 농산물의 보급으로 대국민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밥과 마음 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업이다.


터사랑생협은 쌀과 차 가공식품 상설 전문 판매장인 갈색장터를 독립채산제 형태로 오픈하고, 지속적으로 체인형 점포를 개설할 것이라고 밝혔다.


터사랑생협에 따르면 그동안 쌀과 차로 된 다양한 가공식품이 출시되었으나, 유통망과 인지도의 부족 등으로 소비 확대에 한계가 있었다.


이런 문제의식을 토대로 터사랑생협은 생산자와 소비자의 접점을 넓히고, 쌀과 차 가공식품의 판매 보급을 위해 온·오프라인 유통망 및 푸드체인(카페형)점을 확대하는 밥과 마음 프로젝트를 기획해 이번 갈색장터 오픈을 통해 처음 결실을 맺게 되었다고 밝혔다.


터사랑생협은 성남중앙지하상가에서 갈색장터 1호점을 오픈한 뒤 갈색장터 2호점, 3호점을 지속적으로 오픈해나가면서 갈색장터사업자협동조합을 창립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이와 함께 쌀과 차 가공식품의 보급과 더불어 우리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다음단계로 갈색장터 Shop in Shop’도 개발하며, 기존 터사랑생협의 온라인 쇼핑몰인 터사랑쇼핑몰과 쌀과 차 푸드카페체인점(RC&C)4가지 형태로 쌀과 마음 프로젝트를 완성해 나가기로 했다.


‘Shop in Shop’이란 매장 안에 또 다른 매장을 만들어 상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이야기하는데, 두 가지 이상의 아이템을 접목시킨 사업방식으로 투자 자금을 줄이면서도 실속을 얻을 수 있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창업 방식이다.


터사랑생협 관계자는 기존에 품목별로 분산돼 있던 다양한 쌀과 차 가공식품을 한 곳에 모아 판매함으로써, 쌀과 차 가공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향상 및 소비 활성화가 기대된다면서 성남중앙지하상가 직매점을 시작으로 갈색장터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우수하고 다양한 쌀과 차 가공식품이 입점할 수 있도록 가공업체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갈색장터에 쌀과 차를 납품하려는 가공업체는 단가와 최소가능 수를 포함해 coopnccm@naver.com으로 제안서를 보내주면 된다고 전했다.


한편, 갈색장터 1호점은 성남중앙지하상가 7번 출구 왼편 D동 가열 25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성남중앙지하상가 상점들 (사진=성남시)   ⓒ사람희망신문
▲ 성남중앙지하상가 상점들 (사진=성남시)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