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어린이 교통 안전 위한 일상속 작은 실천 캠페인

기사 등록 : 2017-04-27 10:26:00

사람희망신문 nccmc1993@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사람희망신문]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서울지역 100개 초등학교, 2,000여명을 대상으로 모바일키즈 어린이교통안전 교육과 스쿨존 안전 캠페인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광운대학교 공공소통연구소(LOUD프로젝트),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와 함께 공동으로 추진한다.

 

스쿨존 안전 캠페인『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는 신호가 없는 횡단보도로 무작정 뛰어 건너는 아이들의 스쿨존 “횡단 안전문제”와 횡단보도에서 아이들의 시야를 가리는 “불법 주정차” 문제를 해결하고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 V세상 파트너 기관 광운대학교 공공소통연구소(LOUD프로젝트)에서 제안한 안전한 스쿨존 만들기 “일상 속 작은 실천” 캠페인 이다.

함께 진행되는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은 서울동행(동생행복도우미) 프로젝트 초등학교 돌봄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1학기 100개 학교에 진행되고 있으며, 2학기에는 70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나의하루,나의안전, 우리마을과 위기상황, 나는 교통안전 지킴이.수료'는 3회차 교육으로 진행되며, 전문 강사가 어린이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모바일키즈 키트를 활용해 교육을 진행한다.
 
’17년 2학기 스쿨존 안전 캠페인과 모바일키즈 어린이교통안전 교육 진행을 희망하는 초등학교는 7월 서울동행프로젝트 홈페이지(www.donghaeng.seoul.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협력사업부 ☎02-776-8474로 하면 된다.

 

 또한,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2017년 시민이 만드는 자원봉사를 확대하기 위해 시민안전, 기후변화대응, 정보격차해소 주제의 일상의 1분 연간 #(태그)프로모션 캠페인을 추진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안승화 센터장은 “이번'일상의 1분 #안전 캠페인'이후에도 기후변화대응, 정보격차해소를 주제로 사회 변화를 이끄는 단체들과 기존의 자원봉사 영역을 넘어서 시민이 공동체로 함께 살아가는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하고 진행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