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활쏘고 농사짓고 요리에 족욕까지 공원에서 다한다

기사 등록 : 2016-03-21 10:20:00

사람희망신문 volvo2938@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사람희망신문]서울시에서는 시민 여가․문화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18개 공원에서 공원별 특성을 살린 200여종 8,500여회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

 

생태, 예술, 역사, 건강,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단체들과 협력·상생할 수 있는 ‘바깥놀이 잔치’, ‘선유도 거리예술마켓’, ‘남산 활쏘기 페스티벌 145’ 등 특화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다.

 

또한 시민참여를 통한 과정 중심의 열린 구조로 공원여가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자연에서 쉼과 문화향유를 할 수 있도록 ‘유아숲교실’, ‘공원에서 건강100세까지 건강프로젝트’ ‘농촌체험 프로그램’ 등 서울형 녹색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무엇보다도 시민이 다양한 공원소식을 원활히 접할 수 있도록 지난해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를 전면개편하여 가독성과 모바일 연동성을 높였으며 올해엔 공원별 탬플릿 사이트를 개편한다. 그리고 현재 약10만명에게 발송되는 푸른도시국 온라인 뉴스레터와 시민과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한 페이스북 등을 통해 보다 쉽게 공원의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서울의 공원에서는 생태, 역사, 미술, 건강 등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시사철 만나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초록특별시 시민’으로 등록하면 매월 새로운 소식을 온라인 뉴스레터와 SMS문자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서울시 최광빈 푸른도시국장은 “공원은 시민과 가장 가깝고 누구에게나 열린 여가문화공간이며, 회색빛 도심 속의 오아시스와 같은 곳”이라며 “자연 속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삶을 재충전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