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모바일앱으로 서울대공원을 안내 받으세요!”

기사 등록 : 2016-03-07 10:21:00

사람희망신문 aa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사물인터넷 이용, 스마트한 서울대공원 체험

 

 

[사람희망신문]서울대공원은 방문객에게 때와 장소에 맞는 스마트한 관람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물인터넷의 하나인 ‘비콘(Beacon)’과 연동하는 ‘서울대공원 모바일앱’을 개발, 3월 7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비콘(Beacon)’은 블루투스의 신호를 이용해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단말기와 정보를 주고받는 서비스로 ‘서울대공원 모바일앱’을 실행하고 비콘 설치 지점 50M 이내에 접근하면, 그 장소에 맞는 안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물인터넷 기반의 ‘서울대공원 모바일앱’은 서울동물원을 중심으로 설치된 208개의 비콘을 통해 서울대공원의 기본 이용정보와 편의시설 안내, 동물사 음성해설, 길 찾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동물원과 식물원 관람시 재미와 이해를 돕기 위해 서울동물원을 탐험한다는 개념으로 사육사, 정원사, 남학생, 여학생으로 구성된 4명의 안내해설사 캐릭터가 등장, 동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이야기 형식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증강현실 기능을 이용한 동물 퀴즈를 통해 숨겨진 동물이나 시설물을 찾아보는 재미를 제공하고, 길 찾기 기능을 통해 현재 위치에서 내가 원하는 동물사까지의 거리, 소요시간, 방향안내로 편리하게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식당과 화장실, 수유실 등 편의시설 위치와 주차장, 공원 내 이동수단 등 공원 내 시설물에 대한 위치정보, 각종 영상, 사진, 웹툰 콘텐츠가 제공된다. 
서울대공원은 ‘서울대공원 모바일앱’ 오픈 이벤트로 3월 7일부터 3월말까지 앱을 다운로드 후 이벤트 참가 신청 시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울대공원 송천헌 원장은 “서울대공원 모바일앱을 통해 때와 장소에 맞는 스마트한 관람으로 재미있고 좀 더 편리한 공원 이용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