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환경성질환 예방 위한 환경보건콘서트 개최

기사 등록 : 2015-09-09 16:11:00

사람희망신문 aa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사람희망신문] 환경부가 국정과제인 ‘환경성질환 예방·관리 체계 구축’에 기여하기 위해 화순전남대병원, 제주대의학전문대학원, 강원대병원, 태안보건의료원 등 4개 환경보건센터와 함께 10일 오전 11시 광주광역시 5.18기념문화센터에서 제2회 ‘환경보건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아토피피부염 등 알레르기질환 뿐만 아니라 소아암에 대한 예방 및 관리방법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어린이 환자들과 부모들의 고충을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번 행사에는 알레르기질환, 소아암에 대해 연구하는 환경보건센터 전문가, 어린이 환자, 보호자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환경성질환 전문가의 강연에 이어 이들 전문가들이 환경성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대해 방청객의 질의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김정홍 교수(제주대의학전문대학원 환경보건센터)가 알레르기질환에 대해, 박원주 교수(화순전남대병원 환경보건센터)가 소아암의 예방·관리방법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강연에 이어 백희조 교수(화순전남대병원 환경보건센터), 김정홍 교수, 박원주 교수 등이 알레르기질환 및 소아암에 관하여 각각 방청객과 상세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제1회 환경보건콘서트는 지난 5월 8일 서울대 어린이병원에서 개최되었으며, 윤성규 환경부 장관과 관계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환경보건정책과 환경성질환 예방·관리방법에 관한 정보 등을 제공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서흥원 환경보건정책과장은 “향후 10월에 충청권, 11월에는 영남권에서 ‘환경보건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라면서 “환경보건콘서트를 통해 환경성질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와 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듣고 환경보건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관기사목록
[1]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