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문재인, “평화로 번영 이루는 평화경제 구축해 통일로 광복 완성할 것”

기사 등록 : 2019-08-16 10:11:00

천재율 koodfo2@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김정숙 여사와 함께 백색 두루마기 걸치고 행사장 입장해

 ▲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충남 천안시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제 74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사진=청와대)   ⓒ사람희망신문
▲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충남 천안시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제 74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만세삼창을 하고 있다.(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15일 열린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해 평화로 번영을 이루는 평화경제를 구축하고 통일로 광복을 완성하고자 한다고 이야기했다.


문 대통령은 오늘의 대한민국은 어떤 고난 앞에서도 꺾이지 않았고, 포기하지 않았던 선열들의 강인한 정신들이 만들어 낸 것이라면서 “‘삼각산이 일어나 더덩실 춤이라도 추고, 한강물이 뒤집혀 용솟음칠 그날을 갈망하며 모든 것을 바쳤던 선열들의 뜨거운 정신은 이 순간에도 국민들의 가슴에 살아 숨 쉬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분단을 극복해낼 때 비로소 우리의 광복은 완성되고,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가 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 문 대통령은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우리가 만들고 싶은 새로운 한반도를 만들기 위해 책임 있는 경제강국으로 자유무역의 질서를 지키고 동아시아의 평등한 협력을 이끌어낼 것 대륙과 해양을 아우르며 평화와 번영을 선도하는 교량 국가 평화로 번영을 이루는 평화경제를 구축해 통일로 광복을 완성할 것 등의 3대 목표를 제시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최근 일본의 경제침략과 관련해서도 이야기했다. 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일본이 대화와 협력의 길로 나온다면 우리는 기꺼이 손을 잡을 것이라며 공정하게 교역하고 협력하는 동아시아를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문 대통령은 세계인들이 평창에서 평화의 한반도를 보았듯이 도쿄 올림픽에서 우호와 협력의 희망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