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용인5일장 상인들의 나눔경영에 이목 집중

기사 등록 : 2016-12-09 11:39:00

박현군 humanphg@peoplehope.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상인회, “용인 주민들의 사랑과 신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

[사람희망신문]박근혜 게이트 이후 재벌들을 중심으로 하는 정경유착에 대한 국민분노가 폭발하는 가운데 서민형 소상인들의 나눔정신이 주목을 받고 있다.

 ▲ 용인 민속5일장 상인들이 지난 10월 30일 용인시 처인구에서 개최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한마당 큰잔치 행사 장면   ⓒ사람희망신문
▲ 용인 민속5일장 상인들이 지난 10월 30일 용인시 처인구에서 개최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한마당 큰잔치 행사 장면                                                   ⓒ사람희망신문

 


용인 민속5일장 상인회 상인들은 지난 10월 30일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5일장 장터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한마당 큰잔치를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용인 민속5일장 상인회원들이 적게는 10만원에서 많게는 40만원까지 형편에 따라 각출하여 마련한 것이다.

이날 행사를 마련한 용인5일장 상인회의 이호영 회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우리 용인 5일장 상인들도 대다수가 용인시민이다.

건전한 상권형성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어울려서 하나가 될 때 5일장은 물론이고 용인의 지역 상권 및 용인시 서민경제 전체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내빈으로 참석한 이호승 서민의힘 상임대표는 “지역 주민들과 상인들이 하나가 돼서 어루러지는 모습이 참으로 보기 좋다”며, “오늘의 행사가 용인시민들의 화합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상인 A씨는 “우리가 이 곳에서 좋은 물건을 싸게 팔면서 생활을 영위해 나가고 있는 만큼 이 곳에서 번 돈의 일부를 이 곳 주민들과 나누는 것이 도리”라며, “앞으로도 이같은 나눔의 행사를 자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다른 소상인 B씨는 “우리는 불우이웃 돕기를 위해 연 것이 아니다.

민속 5일장을 사랑하고 애용해 주시는 용인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감사한 마음을 열고자 마련한 행사”라며, “모든 용인시민들에게 우리의 이러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