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아름다운가게, 네팔 지진 피해지역 지원

기사 등록 : 2015-07-07 10:08:00

사람희망신문 aa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신두팔촉에 커뮤니티 센터 설립 및 커피농가 지원, 누와꼬트에 임시학교 설립

[사람희망신문]아름다운가게가 7월부터 피해가 심각한 신두팔촉과 누와꼬트 지역에 2차 지원을 시작한다. 2차 지원은 ‘지속가능한 회복 및 복구’에 초점을 두고 커뮤니티 재건에 주력할 계획이다.

 

2차 지원은 △리드 네팔(Read Nepal) △수카와티재단(Sukhawati Foundation) △신두팔촉 커피생산협동조합(Coffee Cooperative Union-Sindhupalchok) 등 총 세 곳의 현지 파트너와 함께 진행하며, 긴급모금으로 모인 후원액 중 1억 1,500만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리드 네팔은 신두팔촉과 누와꼬뜨 지역에 커뮤니티 센터를 설립해 지역 주민들에게 지진피해로 발생한 보건, 건강 등 각종 사회적 문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트라우마 치료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 농업 관련 물품과 종자도 배분해 자립을 돕는다.

 

수카와티재단은 누와꼬트 학생들의 학업 지속을 위해 임시학교를 설립하고, 신두팔촉 커피생산협동조합은 공정무역 커피를 생산하는 9개 마을 1,225개 커피농가를 지원해 임시 생산물집하장 재건과 가공작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름다운가게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1차 지원을 진행했다. 피해가 심하나 상대적으로 지원에서 소외된 신두팔촉 헬람부 지역 11개 산간마을에 솔라패널 세트와 학교 임시기숙용 텐트, 매트리스, 식수 및 생활용수 위한 물파이프 등을 전달했다. 또한 다딩지역 18개 초등학교 1,134명 학생들에게 학업을 위한 학습도구세트를 지원했다.

 

아름다운가게는 네팔 지진피해가 발생한 4월부터 6월 30일까지 긴급모금을 진행했으며, 이 기간 동안 모인 금액은 총 2억 1,032만원이다.

 

이동환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는 “아름다운가게 네팔 긴급지원은 네팔 정부 및 타 구호기관들과의 중복지원을 피하고, 현지 주민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을 우선 지원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아름다운가게는 네팔 주민들이 삶의 터전과 생활을 회복할 수 있도록 2차, 3차에 걸쳐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관기사목록
[1]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