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영등포구청, 오는 23일까지 지역 내 다문화가족 관련 법인 및 단체 대상으로 접수

기사 등록 : 2018-03-07 11:09:00

천재율 koodfo2@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 다문화가족의 가족관계 향상, 자녀 성장, 인식개선 사업 등 3개 분야


영등포구는 오는 23일까지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민간 자원을 활용해, 보다 실용적이고 체감도 높은 우수 사업을 발굴하는 것이 목적으로 문화가족 지원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외국인 주민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지난해는 이주민지원센터 '친구' 등 총 3개 단체가 선정돼 '다문화가족과 함께 떠나는 한글여행', '영화로 풀어내는 다문화 이해', '한중방송가요제' 등의 사업을 추진했다. 영등포구는 "한국문화의 이해를 높이고 내·외국인 주민이 상호 교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됐다"라고 전했다.


올해 다문화 지원사업에서 지원하는 분야는 언어,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가족 간 상호이해 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는 사업이나 다문화가족 자녀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한 사업 및 다문화가족 인식개선에 관한 사업 등이다.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 지원 시설을 운영하거나 다문화 사업에 관심 있는 비영리 법인이나 민간단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될 경우 단체 당 최대 600만 원 내외로 사업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www.ydp.go.kr) 고시·공고 확인 후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다운 받아 다문화지원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sinae0624@ydp.go.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다문화가족의 생활 정착과 내·외국인이 더불어 사는 화합의 길을 위해는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관건이다"며, "다문화 사회가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인식하고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한 특색 있는 사업들을 제안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