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한지중,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도출 및 대안제시 위한 토론회’ 개최

기사 등록 : 2019-11-07 17:05:00

특별취재팀 webmaster@peoplehope.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 7일 오전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지역경제 활성화 대안제시를 위한 토론회' (사진=천재율 기자)   ⓒ사람희망신문
▲ 7일 오전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지역경제 활성화 대안제시를 위한 토론회' (사진=천재율 기자)   ⓒ사람희망신문

 



 

한국지역경제살리기중앙회(한지중)7일 오전 10시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송영길 의원실과 공동으로 지역경제활성화 대안제시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지난 201610월 결성된 한지중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년여에 걸쳐 활동을 전개해오다 20199월 행정안전부로부터 비영리법인 인가를 받았다.


김경배 한지중 회장은 대한민국 경제의 풀뿌리, 실핏줄인 지역경제주체와 문화예술인, 직능인, 학자 등 각계 각층의 뜻있는 분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우리 스스로 지역경제와 서민경제가 활력과 경쟁력을 갖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이날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김부겸, 서영교 의원이 참석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소상공인특별위원회 전순옥 위원장, 인태연 청와대 자영업 비서관 정관계 인사부터 전국철거민협의회 엄익수 공동대표, 전국민속5일장 중앙회 이호영 회장 등 시민사회 단체 대표, 전국각지에서 참석한 시민 등 약 250여명이 참석했다.


송 의원은 우리 경제는 지난 수십 년간 눈부신 발전을 이뤘지만, 그 성장의 열매가 우리 사회 곳곳에 골고루 나누어지지는 못했다면서 대기업 위주의 경제정책은 큰 규모의 빠른 성장을 가능하게 했지만, 그 그늘에는 소외되고 차별받는 이들이 생겼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송 의원은 민주당과 정부가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면서 더 많은 이들이 뜻을 모아 협력해야 하는 시점에 지역 소상공인은 물론 문화예술인, 직능인, 학자 등 각계각층의 역량과 지혜가 모아지게 된 것이 참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3대 핵심 과제로 지역축제 활성화 숨어 있는 장인 발굴 육성 지역경제주체를 위한 신개념 유통플랫폼 구축 등이 논의되었으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한정동 한지중 실장은 지역경제 활성화 3대 기획을 주제로 발제를 진행했다. 이어 청운대학교 신연한 교수의 지역축제를 기반으로 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유한대학교 차인성 교수의 장인의 발굴과 육성’, 청운대학교 허찬행 교수의 지역 소상공인의 대안적인 유통플랫폼 구축 및 운영방안등의 주제발제가 이어졌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