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적폐검찰 개혁하자”

기사 등록 : 2019-10-07 10:03:00

특별취재팀 webmaster@peoplehope.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서울·부산·광주·대구 등 전국서 검찰개혁 촉구 집회 개최돼

 ▲ 5일 오후 서울 서초구 검찰청사 앞에서 개최된 제8차 검찰개혁 사법적폐청산 촛불집회(사진=4·16연대)   ⓒ사람희망신문
▲ 5일 오후 서울 서초구 검찰청사 앞에서 개최된 제8차 검찰개혁 사법적폐청산 촛불집회(사진=4·16연대)   



사법적폐청산 범국민 시민연대는 5일 저녁 대검찰청·서울중앙지검이 위치한 서울 서초동 일대에서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8차 촛불집회를 열었다. 이날 집회에는 서초역 사거리를 꽉 채울 정도로 많은 인원이 참석했다.


이날 집회 참가자들은 검찰 적폐 청산검찰 개혁을 촉구했다. 시민들은 검찰 적폐 청산은 국민의 요구다”, “기소권 있는 공수처 설치, 적폐 검찰 개혁하자등의 구호를 외쳤고 자유발언과 공연을 이어갔다.


판사 출신 서기호 전 국회의원은 검찰이 엉터리 수사를 하느라 진짜 해야 할 수사를 하고 있지 않다삼성바이오로직스, 패스트 트랙 방해, 입시 비리 나경원이나 수사하라고 이야기했다.


이외수 작가는 대한민국은 국민의 것이지, 검찰도 언론의 것도 아니다라면서 여러분이 들고 있는 촛불은 대한민국의 어둠을 밝히고, 어둠 속에 갇힌 것들의 이름을 빛 속으로 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전우용 한국학중앙연구원 객원교수는 검찰은 한 번도 청소하지 않은 조직이 됐다“110년 동안 한 번도 빨지 않아서 온갖 더러운 것들이 덕지덕지 묻은 검찰을 우리가 한번 깨끗하게 빨아 주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시민들은 무대에 연사들이 올라 발언하는 도중에도 검찰 개혁조국 수호를 연호했으며, 손에 든 노란 피켓에는 태극 문양과 자한당 OUT’, ‘정치 검찰 OUT’, ‘공수처 설치’, ‘언론 개혁’, ‘조국 수호등의 다양한 문구가 적혀 있었다.


한편,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시민들의 집회는 이날 서초동 외에도 부산 연제구 거제동 부산지검, 광주시 동구 지산동 광주지검, 대구 중구 문화동 2·28기념중앙공원 옆 도로, 경북 포항시 북구 양덕동 대구지검 포항지청 등의 지역에서도 많은 사람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