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성남지역경제와 서민경제 활성화 도모

기사 등록 : 2017-06-26 09:52:00

사람희망신문 nccmc1993@naver.com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한국지역경제살리기 중앙회 성남지회장 이호영


[사람희망신문]성남 지역경제와 서민경제를 다시 세워 나가기 위해 결성된 한국지역경제살리기 중앙회 성남지회(지회장:이호영)가 지난 5월2일 오후 6시 성남시청 1층 온누리홀에서 성남지회 관계자 및 정관계 인사, 한국지역경제살리기 중앙회 임원 및 지역 소상공인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 지역경제와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행사는 1, 2부로 나뉘어 성남지회 출범식 및 임명장 수여식과 함께 연예인 축하공연이 있었으며, 시청로비에 관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홍보부스도 함께 설치되었다.

이번에 출범한 한국지역경제살리기 성남지회는 송파지회에 이어 두번째 지회로서 초대회장엔 이호영 전국 민속5일장 중앙회 회장 등 총 50여명의 임원진을 최종 선출했다.

이날, 이호승 전 통합민주당 위원장은 격려사에서 한지중 성남지회의 창립을 축하하며 지역경제와 서민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성남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격려를 하였다.

한국지역경제살리기중앙회 성남지회(지회장:이호영)는 5월28일 여주시 산북면 후리 산북체육공원에서 한국연예인축구단(단장:남보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연예인축구단과 친선 축구 경기를 갖는 등 단합 대회를 통해 친선을 도모하고 단합을 과시하였다.

이 날 업무협약식에는 200여 명의 회원이 모인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전순옥 전 국회의원과 김경배 한국지역경제살리기 중앙회장, 남보원 한국연예인축구단 단장 등이 참석했다.

한지중 성남지회와 한국연예인축구단 업무협약식에 앞서 전순옥 전 국회의원은 “경제가 살아 지역경제인들이 웃으며 생업에 열심히 할 때 비로소 국가 경제의 앞날도 한층 밝아진다”며 “정권도 바뀌었고 일자리 창출을 국가 정책 1호로 지정한 만큼 새로운 시대에 맞춰 지역경제인들 근심의 주름살이 펴 나가도록 집권당의 일원으로서 힘껏 노력해 나가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경배 한지중 중앙회장은 “서민 일자리 창출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 지역경제인들이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다는 명분으로 음지에서 묵묵히 고생해온 우리들이 비로소 주인공으로 지역경제활성화에 주인 된 노력을 경주해 국가발전의 토대가 되자”고 역설 하였다.

남보원 한국연예인축구단장은 “연예인들은 나를 버리고 남을 위해 사는 직업군이다”라며 “여러분들이 모두가 행복한 웃음으로 경제발전을 즐기며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연예인들도 함께 노력 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호영 한지중 성남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 동안 지역경제살리기 운동에 힘써 왔던 회원 여러분께 먼저 감사를 드린다”면서 “우리 회원들이 각자 맡은 바 영역에서 최선을 다할 때 분명 경제활성화를 이룰 수 있다고 본다. 정부차원에서도 일자리 창출 등에 심혈을 기울이고 이서 금명간 가시적인 효과들이 나타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 대기업만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아니라 중소상공인들도 일자리 창출에 혁혁한 효과를 보고 있다며 자긍심과 긍지를 갖고 지역경제활성화에 매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호영 지회장은 대규모 지회창립식에 이어 연예인축구단과 친선축구대회 등을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려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사기를 진작하였다며 앞으로 지역경제살리기 위한 정책포럼 및 세미나를 주최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호영 지회장은 이미 전국 민속5일장 중앙회장을 역임하면서 소상공인들로 대변되는 5일장 상인들을 위해 헌신해온 바 있다.

이에 한지중 성남지회에 대한 기대가 지역사회에서 크게 고조되고 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