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언니네텃밭', 추석맞이 선물세트 판매

기사 등록 : 2015-09-14 17:37:00

사람희망신문 aa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사람희망신문] 언니네텃밭(www.sistersgarden.org)이 추석 명절을 맞아 토종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했다.

토종 곡식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것으로 여성농민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토종 곡식을 모아 고객들이 쉽게 접하고 선물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토종 곡식 첫만남‘으로 이름 붙여진 토종 곡식 선물세트는 여성농민들이 자가 채종하여 생산된 국산 토종 곡식 7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먹보리(토종 흑보리), 돼지찰(토종 찹쌀), 토종 쥐이빨옥수수, 토종 차조, 장목수수(토종 찰수수), 생동찰(토종 녹미), 토종 서리태 등 평소에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토종 곡식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간단한 선물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3종 세트도 별도로 판매 중이다.

이번 토종 선물세트는 언니네텃밭과 농산물 관련 마케팅 기업 ‘모숨’이 함께 기획한 것으로, 지역 여성농민들의 토종 농산물과 젊은 마케팅 기획자들의 감각이 모여 완성되었다는 점에서 농산물 직거래의 새로운 모습을 만들어 가는데 의미가 있다는 평이다.

언니네텃밭은 토종 곡식 외에도 올해 갓 수확한 햅쌀로 구성된 햅쌀세트, 언니네장터 인기 품목인 참기름+들기름 세트, 올 추석에 처음 선보이는 오미자발효액+매실발효액 세트도 함께 판매 중이며, 사과, 배, 밤, 곶감 등 추석 명절을 위한 단품 농산물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신청은 9월 20일까지)
 
언니네텃밭 현애자 대표는 “토종씨앗을 지키고 소비자들과 나눠온 언니네텃밭 생산자들의 마음을 모아 이번 선물세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우리 토종 농산물이 지속적으로 소비되어야 토종씨앗도 이어져 내려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추석 명절에 우리 토종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조금 더 보여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언니네텃밭에서 판매하는 토종 곡식에는 약5%의 토종씨앗지키기 기금이 포함되어 있다.

연관기사목록
[1]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