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전체기사
정치
ㆍ정치뉴스
ㆍ정치이슈
ㆍ정치 인터뷰
ㆍ성명서 논평
ㆍ지방자치
경제·노동
ㆍ경제정책 이슈
ㆍ일과 사람들
ㆍ공유경제
ㆍ토지와 주택
ㆍ개발과 사람
사회
ㆍ사회이슈
ㆍ시민사회 탐방
ㆍ시민사회 목소리
ㆍ오피니언 인터뷰
환경과 희망
ㆍ음식물류폐기물
ㆍ기타 환경소식
ㆍ환경과 안전 인터...
ㆍ시사상식
문화와 사람들
ㆍ문화뉴스
ㆍ사설
ㆍ칼럼
ㆍ연재칼럼
ㆍ책소개
ㆍ사고(社誥)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신문PDF
ㆍ토지&주택 리포트
ㆍ설문조사


예스24,e연재 공모전 수상작 발표

기사 등록 : 2015-09-01 17:43:00

사람희망신문 aa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사람희망신문] 인터넷서점 예스24가 웹 기반의 복합 문화 콘텐츠 육성과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해 개최한 ‘제1회 예스24 e연재 공모전(부제: 이야기 그리는 작가)’의 최종 수상작 12편을 발표했다.

예스24가 주관하고, 출판사 북21이 공동주최, CJ E&M이 후원한 ‘제1회 예스24 e연재 공모전’은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이메일 접수를 통해 진행됐으며, 총 316편의 응모작이 접수됐다.

 

수상작은 사한의 <상처입히다>와 리브의 <백색 성의 악마>, 루미꼬의 <오감의 궁녀>, sinbi의 <신비의 키-스> 등 4 작품이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우수상으로는 <원나잇 스캔들(정유나)>, <나를 섹시하게 만드는 남자(sinbi)>, <그 꽃을 소유하는 법(이프)>, <뱀파이어 인펙터(흑조)>, <폐비의 사생활(yiraein)>, <붉은 연꽃이 피는 시간(정온)>, <타락할래! 천사와 악마의 따분한 나날들(윤해환)>, <스물 다섯 살에 시소를 타는 방법(박보라)> 등 8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해당 일러스트를 표지로 한 전자책 출간 기회가 주어지며,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더불어, 모든 수상작은 종이책 출간 및 영상화 검토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예스24 e연재 공모전은 4컷의 일러스트를 제시하고, 그 중 1컷을 선정해 장르를 불문하고 일러스트에 어울리는 이야기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예스24는 2차례의 심사를 거쳐 본심 연재작으로 확정된 72편을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예스24 디지털 연재 플랫폼 ‘e연재’를 통해 연재해 2차 독자 심사를 진행했으며,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심사 기준은 일러스트와 어울리는 내용 전개, 작품의 완결성 및 문장력, 그리고 모바일 컨텐츠 이해도 및 2차 상품 발전 가능성 등이다.

예스24 e연재 윤영천 팀장은 “시각적인 이미지가 독자와의 교감을 통해 하나의 이야기로 성장하는 흥미진진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예스24 e연재 플랫폼을 통하여 작가와 독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컨텐츠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예스24 e연재 공모전’ 수상작 발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e연재 홈페이지(estory.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관기사목록
[1]

인기동영상